2008년 인터넷 광고 Trend Report
DMC report | DMC미디어 | 40 pages| 2009.01.12| 파일형태 :
조회 2700 다운로드 121
자료요약
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08년 인터넷 광고 성장률은 9.59%로, 2006년 34.35%, 2007년 35.49% 대비 대폭 둔화된 수치이다. 이는 경기 불황으로 인한 광고 시장 전반의 위축에서 기인하였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2008년 전체 광고 시장의 성장률이 -2.6% 임을 감안할 때, 인터넷 광고의 9.59% 성장률은 비교적 큰 성장 추세였음을 알 수 있다.

또한 2008년 한 해는, 베이징 올림픽 개최를 비롯, 각 포털업체들의 신규수익 창출 모색, 네티즌의 활발한 여론 형성, 해외 사이트들의 국내 Localization 실패 등 다양한 이슈들이 발생했던 한 해였다.

본 보고서에서는 2008년의 온라인 업계 주요 이슈와 온라인 광고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지난 해 주로 집행되었던 온라인 캠페인 전략 들을 살펴보며 미디어의 주요 이슈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목차
1. 2008년 온라인 업계 주요 이슈

2. 2008년 온라인 광고시장 현황

3. 2008년 주요 온라인 캠페인 전략

4. 2008년 미디어 주요 이슈 분석
2008년 트렌드 인터넷 광고 온라인 광고 Trend Report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DMC미디어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